Comments Off on 연설문_초등학교 담임선생님 학부모모임 인사말

연설문_초등학교 담임선생님 학부모모임 인사말

학업에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게 도와주세요.
학부모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간이 참으로 빠르게 흘러감을 느낍니다.
추운 겨울일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여름으로 향하여 끊임없이 달려가는 요즘입니다.
7월의 날씨는 무덥고도 무덥네요.
8월의 열기는 가히 상상할 수가 없을 정도로 말입니다.
7월의 끝을 향해 가면서 장마는 끝나고 뜨거운 태양만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입니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기라도 하듯 조만간 비가 쉴 새 없이 퍼붓더니 이제는 마치 가뭄이라도 들 듯 뜨거운 태양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여러분의 자녀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계십니까?
어린 시절에는 더 많은 체험학습을 하게 하려고 노력했는데, 아이들도 학년이 올라가니 학습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여름방학입니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은 아마도 이렇게 열심히 자라고 있는 자연을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치 우리 아이처럼 말입니다.
이렇게 뜨거운 태양으로 훌쩍 자란 나무들 덕분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 달고 탐스러운 열매를 맛볼 수 있는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비록 뜨거운 날씨에 지칠지라도 자라나는 아이의 미래를 위해 더욱 알차게 방학을 준비하게 도와야 할 것입니다.
다소 흐트러지기 쉬운 계절이며 방학이라는 생각에 아이들은 조금 더 게을러지고 싶어 할 것입니다.
옆에서 많은 격려와 칭찬, 그리고 잔소리도 섞어가며 다음을 준비하게 도와주세요.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다음 학기와 다음 학년의 공부를 준비한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의 차이는 아무래도 날 수 밖에 없으며 아이들이 진도를 따라가며 더 잘 알게 되는 부분입니다.
아이들을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조용히 응원을 보내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고미야 가즈요시는 창조적 발견력에서 관심과 믿음에 관하여 이렇게 조언한 바 있는데요.
나는 두 가지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다.
첫째, 관심을 갖고 있으면 뭔가가 보인다는 것이다.
둘째, 믿음을 갖고 있으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창조적 발견을 위해선 관심을 갖는 것이 첫 번째요, 나 자신을 비롯해 대다수 사람들이 갖고 있는 강력한 믿음에서 그 허점을 발견하는 것이 두 번째다.
창조적 발견을 위해서는 보다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안목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갖고 멀찍이 두고 보다 보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일 것이요, 그렇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현상을 관찰하다 보면 바라는 것들만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살면서 강력한 신념을 사람에게 심어줍니다.y
우리가 믿는 것을 아이에게도 믿게 하려고 강요하지 말고 오히려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학부모 여러분!
여름방학을 우리 아이들이 학업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시간이 되게 도와주세요.
가장 좋은 학습법이란 바로 아이들에게 재미를 느끼게 하고 관심을 심어주는 것에 비롯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담임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