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취업아카데미 강사 인사말

연설문_취업아카데미 강사 인사말

노력한 만큼의 결과물이 생긴다.
여러분, 안녕하세요.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제 공채 시즌도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한 해의 끝을 정리할 시간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다들 만족할 만한 한 해 보내셨나요?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만족할만한, 스스로 칭찬할 만한 한 해였는지 다시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해를 앞두고 신년 목표를 세워야 할 텐데요,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에게 빠질 수 없는 목표가 바로 취업이겠죠.
간절히 원하고 애타게 그리는 취업을 위해, 여러분은 지금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신가요?
이력서를 쓸 때 자기소개 항목에 빠지지 않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바로 장점입니다.
자신이 잘하는 일을 적기만 하면 되는 칸인데, 의외로 많은 젊은이들이 이 칸 앞에서 공황상태에 빠집니다.어째서일까요?
어려운 논술도, 적성 검사도 술술 풀어내는 우리 청년들이 어째서 장점을 물어보는 작은 칸 앞에서 쩔쩔매는 것일까요.
논술과 적성검사에는 답이 있기 때문일까요? 물론 맞는 이야기입니다.
약 2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시험에서 정답 찾는 방법만을 훈련받아왔기 때문에 답을 찾는 것이 더 익숙하고 쉽기 때문일 수도 있죠.하지만 꼭 그런 이유 때문만은 아닙니다.
장점은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에게 어떤 좋은 면이 있는지를 물어보는 항목입니다.이 항목 앞에서 망설이게 된다는 것은 나 스스로 내가 어떤 일을 잘하는지, 나에게 어떤 좋은 면이 있는지 쓰기 망설여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거침없이 이 항목을 메꿀수 있다 자신하는 분들도 다시 한 번 생각할 시간을 가지실 수 있기 바랍니다.
나는 정말로 나의 장점을 알고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나에게는 이런 장점이 있다고 믿고 싶은 건가요?
한 가지 일에 전문가가 되는데 필요한 시간은 1만 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전문가 수준에는 못 미치더라도 어떤 일에 자신 있을 정도가 되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성격도 마찬가지입니다.내 인생 중 많은 시간 동안 어떤 특별한 성향을 나타내고 유지하려 애쓰며 보낸 시간이 모여 성격을 형성하게 되죠.
즉 우리가 가진 결과물의 대부분은 우리의 노력과 할애한 시간을 통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장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어떤 좋은 점을 갖기 위해, 뛰어난 능력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할애한 시간이 모여 장점이 되고 나아가 전문성이 되는 것입니다.
간혹 취업에 실패한 뒤 아카데미를 찾아와 자신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이야기하며 원망과 불평을 쏟아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물론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들을 우리는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y
하지만 대게 이런 사람들은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거나, 목표를 향해 다시 한 번 노력하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인다는 점을 생각해볼 때 내가 정말로 나 자신에게 한 점의 부끄러움이 없을 만큼 노력했었는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연민에 빠져 불평으로 귀한 시간을 낭비하기 전에 한 번쯤 스스로를 재점검하는 여러분 되시기 바라며, 새해에는 소망하시는바 모두 이뤄지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