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친환경 건강도우미 발대식 및 사회공언 협약식연설문

연설문_친환경 건강도우미 발대식 및 사회공언 협약식연설문

연설자 : 환경부장관 유영숙
제목 : 친환경 건강도우미 발대식 및 사회공언 협약식연설문
안녕하십니까? 환경부장관 유영숙입니다.신록의 계절을 맞아 오늘 ‘친환경 건강도우미 컨설팅 사업’ 발대식과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하는 의미 깊은 자리에서 축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먼저, 오늘 발대식의 주인공인 ‘친환경 건강도우미’ 여러분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님, 채선기 삼성전자 상무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아토피, 천식, 새집증후군 등 환경요인으로 인한 건강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특히,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물론, 가정에서도 환경유해인자의 노출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국민건강 보호를 위한 진단과 처방이 시급한 상황입니다.이에 따라 환경부는 모든 국민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살 권리를 구현하기 위해 「환경보건법」을 제정 시행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를 토대로 환경성 질환의 예방 관리를 위한 환경보건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대식을 갖는 ‘친환경 건강도우미 컨설팅 사업’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과 어린이와 같은 민감계층이 활동하는 시설의 환경유해인자를 진단하고 개선 사항을 컨설팅 하는 것입니다.환경부는 이사업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국민 건강을 꼼꼼히 챙기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환경보건정책을 포함한 대다수정부정책은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유관기관, 기업, 시민 등 모두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할 때만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그런 의미에서 사회공헌기업으로 참여하여 환경개선을 위해 자사의 물품을 지원해 주시는 삼성전자와 웅진코웨이 관계자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국가가 보호하고 지원해야 할 취약계층 국민의 건강을 위해 정부, 공공기관, 기업,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으는 자리입니다.무엇보다 이사업의 얼굴인 건강도우미들께서 국민건강을 지킨다는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생활 속 환경유해인자 관리를 위한 파수꾼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다시 한 번 오늘 ‘친환경 건강도우미 컨설팅 사업’ 발대식과 ‘사회공헌 협약’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행사를 차질 없이 준비해 주신 환경공단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감사합니다.
2012년 5월 16일
환경부장관 유영숙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