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팀장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팀장 회의시간 인사말

권위자의 경지에 오르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리에 수많은 사람이 여름의 열기를 잠시 피할 그늘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혹시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시는지요?
바로 절기상 유두절이라고 하는데요.
젊은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절기임에는 분명하지만 옛것을 알아야 새로운 것을 알 수 있다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예전에는 맑은 개울물에 몸을 담그고 목욕을 하고 머리를 감으며 하루를 보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상서롭지 못한 것을 쫓고 여름에 더위를 먹지 않는다고 여겼다고 합니다.
동류두목욕의 준말이라고 하는데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머리를 감아 상서로운 기운을 쫓는다는 말을 새삼 믿고 싶어지네요.
여러분에게 앞으로 행복한 일만 일어나기를 소망해봅니다.
하루하루 살면서 희망이나 기대가 없다면 암울한 일생이 되고 말 것입니다.
더욱 노력한다면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존재한다는 믿음 하나로 힘이 나지 않습니까?
이제 곧 8월에서 9월로 접어드는 계절이 돌아옵니다.
1년 중 가장 기다린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나 이번 여름은 왜 그렇게도 더운 기운이 기승을 부리던지 모르겠습니다.
8월의 마지막을 향할수록 가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만 갑니다.
아직은 덥지만,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며 기대를 품으셔도 좋겠습니다.
건강 챙기며 여름을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y
워렌 버핏 투자회사 버크셔 회장은 자신의 업무에 관하여 이런 좋은 말을 우리에게 남긴 바 있는데요.
나는 진정으로 두 가지 일만 한다.
하나는 우리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경영자들을 끌어들이고 잡아두는 것이다.
다른 한 가지 일은 자본의 분배다.
나는 이사업에서 과중한 모든 업무를 하부 경영진에게 위임했다.
퇴직 시점까지 권한을 위임할 것이다.버크셔에는 종업원들이 3만 3, 명이나 있지만 단지 12명만 본사에서 일한다.
권한위임은 경영인이 효율적으로 회사를 돌보는 데 유용한 기술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권한위임자가 경영인에게 절대적인 신임을 얻어 능동적인 권력을 행사하기까지 얼마만큼의 노고가 필요할까요?
그것은 신뢰와 믿음에 관한 일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경영인이 그들에게 전문적인 업무를 맡기며 신뢰하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은 분명하지요.
친애하는 가족 여러분!
올해를 돌아보아 자신의 업무에 관하여 어느 누구보다 자신 있게 권위자의 경지에 다다랐다고 말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열정과 노력의 산물의 보상을 연말에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우리 팀 직원들이 다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누가 억지로 떠넘기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면서 일을 하며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아야하겠습니다.y
여름이 우리에게 남긴 것은 게으름과 지독한 열병이 아니라 찌는 듯한 날씨 가운데서도 더욱 정진하려는 그 마음이겠지요?
여러분을 응원하며 여름휴가도 잘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팀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