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사제근본)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사제근본)

y
창가완승 청년약진의 해를 사제공전의 대승리로!
학회창립 80주년을 맞이한 창가완승 청년약진의 해를 축하드립니다! 건강하신 스승 이케다 sgi 회장과 함께 힘차게 신년을 출발할 수 있음에 제자로서 이보다 더한 기쁨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올해는 반드시 자신부터 광선유포의 주체가 되어 스승에게 보은하는 불멸의 역사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sgi 회장은 불법에서 팔(八)은 연다.는 뜻이라며 올해 학회창립 80주년을 맞아 세가지를 결의하자고 말씀하셨습니다.
첫째, 경애를 연다.리더가 크게 경애를 열면 그만큼 많은 벗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인재도 육성됩니다.조직도 발전합니다.그 원동력은 바로 사제불이의 기원입니다.
둘째, 우정을 연다.우정의 확대가 광선유포입니다.무엇이라도 대화할 수 있는 벗, 진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벗을 늘려야 합니다.나는 인간외교로 몰이해와 편견을 지닌 사람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 광포를 추진했습니다.
셋째, 승리를 연다.불법은 승부, 모든 것에 이기기 위한 불법입니다.신심은 용맹정진입니다.용기에 불타서 전진해야 합니다.창립 80주년을 상쾌하게 대승리로 장식합시다! 단연코 광포와 인생에서 영원한 영광을 승리로 열어갑시다!
한국sgi는 학회창립 80주년을 대승리로 장식하기 위해 사제정신을 근본으로 전 회원이 세가지 목표로 전진합니다.
첫째, 대좌담회운동입니다.큰 회합도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소단위 회합, 즉 좌담회입니다.인간대인간이 교류하는 곳이 좌담회이고, 생명대생명이 촉발하는 곳도 좌담회입니다.매월 좌담회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성공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인터넷 스피치입니다.스승은 매번 스피치에 온 힘을 다해 제자들을 위해 지도하시고 있습니다.매월 인터넷 스피치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인터넷 스피치에 우인과 회우와 함께 참석해 스승의 이념과 위대함을 알립니다.
셋째, 미래부 청년부육성입니다.창립 100주년을 향한 광포의 승리를 결정짓는 것은 미래부와 청년부입니다.이것이 스승의 마음입니다.따라서 진정한 승리를 거두려면 인재를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수밖에 없습니다.인재를 배출해야 진정한 리더입니다.
결국 광선유포 승리의 방정식은 좌담회와 인터넷 스피치에 회우를 모시고 오는 데 있고, 미래부와 청년부를 얼마나 육성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올해는 대망의 이케다 기념강당을 완공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전 회원이사제공전(師弟共戰)의 교향곡을 연주하며 2030년 학회창립 100주년을 향한 대전진을 개시합시다!
2000년 00월 00일
재단법인 한국sgi 이사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