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용기자비)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용기자비)

y
용기와 자비의 실천으로 광포의 영원한 승리를!
1958년 3월 16일은 이케다 선생님이 도다 선생님에게서 광선유포 혼의 바통을 이어받은 장엄한 의식이 열린 날입니다.그 후 50회를 맞이하는 사제불이의 역사는 이케다 선생님의 노고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빛을 발합니다.
사제라 해도 결국은 제자의 활약으로 결정된다고 했습니다.의의 깊은 3 16의 가절, 지금 우리가 전개하는 광선유포의 활동으로 스승의 숭고한 이념을 더한층 선양합시다.
최근 이케다 선생님은 소설 <신 인간혁명> 양광의 장을 통해 인간혁명의 7항목을 건강, 청춘, 복운, 지성, 정열, 신념, 승리로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지도해 주셨습니다.그 중 광포의 사명자로서 새겨야 할 정열 신념 승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도하셨습니다.
광선유포를 향한 크나큰 정열에 불타고 생명이 약동해야 비로소 진실한 불법자입니다.어떠한 지성을 지녀도 정열이 없으면 산송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인생 대부분의 행, 불행은 사물에 대한 정열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인간혁명이란 확고한 신념의 광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삶의 자세에 대한 철학이 없고 신념이 없는 인생은 나침반 없는 배나 다름없습니다.나아가야 할 방향을 잃고 폭풍이 한 번 휘몰아치면 난파선과 같은 운명을 걷습니다.
불법은 승부입니다.언제나 승리를 확립하는 속에 바로 인간혁명이 있습니다.승리의 인생이야말로 인간혁명의 인생입니다.인생도, 광선유포도 모두 투쟁입니다.승리해야 비로소 정의도, 진실도 실제로 증명됩니다.
더욱이 이 일곱 가지를 인간혁명의 지표로 제시한 다음, 더 나아가서 이들을 포괄하며 불법자의 규범으로 확립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비라고 호소하셨습니다.
자비야말로 불법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입니다.자비의 실천이 바로 우리가 전개하는 광선유포 활동입니다.
더욱이 자비는 용기에서 나옵니다.용기야말로 모든 것에 승리하는 요체입니다.한사람 한사람이사자왕의 마음과 용맹정진의 실천으로 광포의 영원한 승리를 거두는 것입니다.
대성인은 일념에 억겁의 신로를 다하면 본래 무작의 삼신이 염념에 일어나느니라.소위 남묘호렌게쿄는 정진행(精進行)이니라(어서790쪽)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보다 진지하게 고민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사람의 생명에는, 부처의 무량한 지혜와 자비가 솟아납니다.
이제 곧 부인부가 전국에서 반단위 전진총회를 개최합니다.그동안 학회는 어머니 한 사람의 신심으로 수없이 많은 가족들이 안심과 행복의 성을 구축해 왔습니다.
우리 모두 존귀한 광포 어머니들의 활약에 최대의 찬사와 격려를 보내 드리며 끝까지 응원합시다.
지난달 부산 동주대학에서 전세계에서 203번째로 이케다 선생님께 명예교수칭호를 수여하였습니다.제자로서 이보다 더 경사스러운 일은 없으며, 모든 회원님과 함께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재단법인 한국sgi 이사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