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인간변혁)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인간변혁)

y
이타(利他)의 마음만이 인간변혁의 직도(直道)
스승과 함께 희망을 안고 전진해 온 청년 약진의 해, 광선유포를 향한 회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1체험 1포교 운동을 비롯하여 행복확대 지부총회 나아가 광포부원 가입신청도 유례없는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전진의 원동력은 오직 모든 회원님들이사제정신을 근본으로 일체를 기원하고 광포 활동에 매진한 결과였습니다.전국의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달 창가학회 창립기념일을 축하하는 신시대 제1회 본부간부회에서 이케다 선생님은 창립 80주년을 목표로 만대의 승리를 위해! 그대여, 이상적인 학회를 구축하라고 호소하셨습니다.
창립 80주년을 향해 이케다 문하생 모두 사제의 길을 관철합시다.3대에 걸친 창가의 원점이 곧 대성인 정신이기 때문입니다.내년은 우리에게 매일이 전진이고 승리이며 그것이 바로 인간변혁이고 광선유포라는 것을 자각해 자신이 세운 서원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해야 하겠습니다.
더욱이 내년은 창가의 후계를 짊어질 청년들이 선두에 서서 광선유포를 향해 대전진을 개시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그리고 지역 사회에 뿌리내린 우호확대를 추진하는 가운데 학회 전통인 좌담회를 활성화하고, 미래부 육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후원해야 하겠습니다.
최근 이케다 선생님은 《신 인간혁명》 무지개의 춤에서 창가학회 활동의 근본을 이루는 것이 무엇인가를 명쾌하게 지도해 주셨습니다.
멤버 대다수는 병고와 경제고, 가정불화 등 고뇌의 해결을 원해 신심을 시작했습니다.이른바 자신을 구제하고자 한 입회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성훈에서는 나도 행하고 남도 교화하시라(어서1361쪽)는 말씀처럼 니치렌 불법은 자신도 신심에 힘쓰고 남에게도 불법을 가르쳐라고 설합니다.
거기에는 자행(自行)과 화타(化他)의 융합이 있습니다.자기 자신의 번뇌가, 광포라는 최고의 보살행을 추진하는 활력소가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타(利他)의 실천으로 자기 이익만을 꾀하는 데 열중하고 급급했던 작은 생명의 세계에서 깨어나 자신의 경애가 크게 열립니다.
실로 이 이타의 일념이야말로 경애변혁, 인간변혁을 달성하는 생명의 회전축입니다.
우리가 추진하는 광선유포의 활동은 숭고한 자비의 실천입니다.한사람 한사람이 확고한 사명감으로 일어서서 자신의 주위부터 불국토(佛國土)로 만드는 것입니다.
인생의 최고 가치는 불행에 우는 한 사람을 구제하는 데 있습니다.그 한 사람을 구제했을 때 비로소 자기 자신도 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시작과 끝이 있고, 시작만큼 중요한 것이 마무리입니다.깊은 창제를 근본으로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신년의 설계를 할 때가 바로 지금입니다.
2007년 전진 승리의 해, 전 회원이사제의 길을 걷는 제자답게 긍지와 자부심으로 더한층 사이 좋고 명랑하게 승리를 향한 전진을 개시하지 않으시렵니까!
2000년 00월 00일
재단법인 한국sgi 이사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