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좌담회완승)

연설문_한국SGI 이사장 연설문(좌담회완승)

y
이체동심의 단결로 좌담회 완승의 상반기를!
신록의 계절 6월은 마키구치 초대회장이 탄생하신 의의 깊은 달입니다.니치렌 대성인 불법을 현대에 소생시킨 초대회장의 업적은 2대 도다 회장으로 이어져 동양 광포의 초석을 만들었습니다.이윽고 3대 이케다 선생님에 이르러 광포의 물결은 대하(大河)가 되어 세계 광선유포라는 미증유의 불법 대흥륭의 역사를 구축했습니다.
이 뜻깊은 가절을 앞두고 한국sgi는 다시 한 번 사제 원점의 역사를 새겼습니다.지난 4월말부터 5월초까지 이케다 선생님이 오바 이사장을 비롯한 sgi 간부 일행을 한국에 파견해 주신 것입니다.이때 선생님은 한국 멤버를 메시지로 격려해 주셨습니다.
될 수만 있다면 저도 오늘 회합에 아내와 함께 참석하여 한국sgi 만세라고 외치면서 여러분을 격려하고 칭찬하고 싶은 마음 가득합니다.여러분의 얼굴을 떠올리며 지켜보는 심정으로 제목을 보내고 있습니다.(중략)
불경기 속에 사회와 직장에서 투쟁하며 조직 제일선에서 활약하는 황금기둥의 장년부! 지역과 가정에서 행복여왕으로 빛나며 평화와 정의의 행동을 한결같이 관철하는 부인부! 화랑도의 임전무퇴 정신대로 한국sgi의 선구자로서 성장하고 있는 남자부! 그리고 무궁화처럼 어디까지나 청정한 구도의 신앙을 관철하는 여자부! (중략)
아무쪼록 한국sgi의 동지는 수어(水魚)의 마음으로 화합승의 훌륭한 단결로 사이 좋게 한마음으로 전진해 주시기 바랍니다.이체동심이면 만사(萬事)를 이룰 수 있다라는 대성인의 가르침은 세계 광포 추진의 대철칙이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스승을 모시고 있는 우리에게 불가능이란 없습니다.스승이 바라마지 않는 이체동심의 단결로 모두 위대한 인간변혁의 인생을 살았으면 합니다.
이제 상반기 광포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이에 전 회원이 광선유포의 주전장(主戰場)인 좌담회에 승리하여 본격적인 광포 확대의 추진을 하고자 합니다.
소설 <신 인간혁명> 비약의 장에서 이케다 선생님은 좌담회는 교학연찬을 하는 장(場)으로도, 절복의 장 또 지도의 장이기도 한 모든 것의 기반이라 할 수 있다.좌담회는 민중 연대를 구축하는 창가학회 축도다.남녀노소가 화기애애하게 모인 자리에 체험담 발표가 있고 어서 강의가 있으며 질문회 등이 있다.그곳에는 환희와 결의와 신심향상의 숨결이 넘쳐 흐르고 있다라고 지도하셨습니다.
이에 한국sgi는 일체를 좌담회에 초점을 맞추어 전진합니다.먼저 6월에 열리는 반좌담회를 대환희 반좌담회로 정하고, 1체험 1회우 운동의 결과를 이야기하는 상반기 결산의 의의를 담아 실시합니다.상반기에 열심히 우정을 쌓아 온 회우와 함께 참석하여 참석자 전원이 체험을 마음껏 이야기하는 환희찬 장이 될 수 있도록 4부가 이체동심의 단결로 철저히 준비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7월은 행복확대 지구좌담회로서 하반기 1체험 1포교 운동의 본격적인 스타트가 되는 좌담회로 합니다.따라서 신입회원과 회우를 최대한 참석시켜 절복에 도전하는 한편, 신입회원을 환영하고 절복 대상자가 공감할 수 있는 회순을 마련하여 행복 넘치는 좌담회로 만듭니다.그리고 7월 좌담회를 스타트로 포교의 흐름이 지부총회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6월은 마라톤으로 치면 반환점을 돌아오는 터닝포인트에 해당하는 때입니다.새롭게 일념을 가다듬어 진지한 창제로 본격적으로 사제정신을 실천해야 합니다.우리 모두 광선유포의 상반기 활동을 훌륭하게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상쾌하게 출발합시다!
2000년 00월 00일
재단법인 한국sgi 이사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