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배려, 믿음)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배려, 믿음)

통일을 하기 위해서는 통일공부를 해야 합니다.
여러분!
우리나라 한반도는 1953년 이후로 남과 북으로 갈라졌습니다.이는 북한의 남침으로 기록되었으나, 북한은 남한에 이어 북한도 식민지 삼으려고 한다는 뜻을 가졌습니다.y
6.25전쟁 당시 남, 북한군과 un군과 소련군 등 많은 군사가 사망하고, 중상을 입거나 부상당했습니다.평화통일이 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y
첫째, 우리나라는 식량이 풍부하나 자원은 부족합니다.반대로 북한은 식량은 부족하고 자원은 많습니다.우리가 통일된다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세계적으로 작지만 강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남과 북이 힘을 합하면 이보다 더 강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셋째, 전쟁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우리 남안은 un군이 지원하고 북한은 핵 등 원료가 있으나 이는 국제법상 위법입니다.하지만, 힘을 합하면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입니다.y
넷째, 관광산업이 늘 것입니다.북한과 남한의 자원은 많습니다.북한에는 압록강이나 백두산, 금강산이 있고, 남한에는 치악산, 제주 한라산, 속리산, 63빌딩 등 이 두 나라의 관광자원이 서로 합한다면, 관광객이 늘어나며, 경제적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평화 통일을 위해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아직 어리다고 할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서로 배려해 주고 믿어주어야 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서로 싸우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그럴 때마다 서로 배려해주고 믿어주는 습관을 지녀야 합니다.무턱대고 싸우고 다투는 것보다 사이좋게 지내는 일이 더 좋습니다.y
그리고 통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만으로는 통일할 수 없습니다.어른들께서 신문을 보면 세상 돌아갈 것을 안다고 하시죠.그것처럼 우리도 통일에 관련된 것을 자주 보고, 통일이 왜 돼야 하는지, 통일되면 무슨 점이 좋은지를 알아야 합니다.컴퓨터 게임만 하는 것보다는 10분이라도 시간을 내어서 통일을 공부하고,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북한의 문화와 그들의 의식을 이해하려는 노력과 함께 수용도 하여야 할 것입니다.그래서 북한에 대하여 많이 알면 알수록 통일을 앞당길 수도 있으며, 먼 훗날 통일이 된다 하여도 커다란 후유증이나 사회적 변동 없이 손쉽게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제는 마지막 말씀을 드리면서 이 연사 웅변을 마칠까 합니다.이제부터 우리는 남북한 모두 서로가 협력하고 평화를 사랑하면 같은 민족임을 자랑으로 여기면 이산가족의 상봉이나 다른 것들의 문화교류도 활발하게 가지면서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면 될 것이라 이 연사 굳게 믿으면 여러분에게도 힘찬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한발 한발 천천히 서두르지 말고 힘차고 굳세게 전진을 하자고 외칩니다.y
여러분 이 연사 다시 한 번 우리 대한민국과 민족의 앞날을 위하여 힘차게 전진하자고 목이 터지도록 외칩니다.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