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생각, 바람)

웅변원고_강연회 발표자 웅변원고(생각, 바람)

독도를 생각하는 마음으로도 독도를 지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나라 헌법에는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에 따른 부속도서로 한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우리나라 영토는 울릉도, 독도, 제주도 등 삼 천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금수강산입니다.y
그러나 백여 회 가까운 외국의 침략 속에서도 우리의 땅과 문화를 지키며 오늘날 세계 10위권의 경제부흥을 이루어낸 끈질긴 민족이 바로 우리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침략은 가장 장기적이며 비열하였기에, 임진왜란과 한일합병으로 우리의 국토를 침략하고 이제 국교 정상화가 되었음에도.독도는 자기 땅이라고 틈만 있으면 외치고 있습니다.
이제 한 가정을 지키고 직장생활을 하던 저는 나만 잘살면 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일본 가정주부보다 더 잘 살고 독도를 내 몸과 같이 생각하는 주부가 되어 독도에 대해서는 일본 사람보다 확실하게 많이 아는 작은 애국의 독도 여인이 되어야겠습니다.y
장차 기필코 통일을 이룩하여 일본보다 앞서 나가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제일 먼저 앞장서는 독도의 여인이 되겠다고 이 연사 확실한 결심을 보내드립니다!
독도를 사랑하시는 여러분!
저는 이때까지 나만 잘살면 된다는 생각으로 살아온 것을 이 자리를 통해 반성합니다.
한 개인의 힘은 약하지만, 그 힘을 모았을 때는 무서울 것이 없다는 것도 이제 알았습니다.우리 가정주부들의 사치 없는 알뜰함만 모아도 일본을 금방 따라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합시다.
우리 가정주부들의 작은 독도 사랑만 있어도 우리 자녀가 튼튼한 애국시민이 된다는 것을 깊이 마음속 깊이 새깁시다.y
독도를 지키고 사랑하는 일은 힘든 일이 아닙니다.아무리 바빠도 한 번쯤 신문을 보고 일본의 행태를 생각하는 것, 독도는 당연히 우리 땅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독도를 지킬 수 있습니다.
모든 일이든 마음먹은 대로 되기 마련입니다.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마음이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가 독도를 지키겠다고 이 연사는 강력히 외칩니다!
그것이 바로 독도를 사랑하고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y
이제 독도의 여인으로서 내가 할 일을 찾아서 한다면 일본은 분명히 독도를 포기 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y
손자병법에 적이 오지 않으리라는 것을 믿지 말고 적이 언제와도 대비할 수 있다는 나의 준비 태세를 믿어야 한다는 말처럼 평화시대에 침략을 대비하는 철저한 독도의 여인이 되겠다고 다시 한 번 여러분 앞에 힘차게 외칩니다!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