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웅변대회 중학생 웅변원고(자연보호, 실천)

웅변원고_웅변대회 중학생 웅변원고(자연보호, 실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닙시다
안녕하십니까.여러분,
저는 오늘 자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y
여러분은 자연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얼마만큼 인지하고 계신가요?
또한 현재까지 우리가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자연을 보호하고자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y
우선 지금 생태환경의 심각성에 대해 우리가 정확히 인지해야만,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더 많이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y
우리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나무가 필요합니다.따라서 산에 있는 나무를 베어 사용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산 곳곳에 나무를 베어 집을 짓기도 합니다.이처럼 무모한 벌목에 의해 산에 나무가 부족하고 민둥산이 늘어나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비가 많이 내리게 되면 홍수가 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물난리로 어려움을 겪는 일을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연의 소중함을 모르고 무작정 자연이 주는 혜택을 누리려고 하는 결과,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경고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가운데 서서히 자연의 소중함을 인지하고 나무를 심고자 하는 바람직한 행동이 지속되고 있는 듯 합니다.특히 지난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전국의 산과 공원, 도로변과 마을 빈터 등에 나무를 심는 발길이 줄을 이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산림청을 비롯하여 전국의 각 자치단체가 함께 한 캠페인에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학생들과 어른들이 참여해 열심히 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y
이러한 움직임은 우리가 살아갈 길에 희망을 줄 것이며, 우리가 후대에 푸른 자연을 물려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해져야 합니다.y
여러분,
자연은 항상 그 자리에 묵묵히 자리잡고 있으며 아직도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그러나 정작 우리들은 우리들의 이익만을 생각한 채 자연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우리들이 해야 할 일은 꾸준히 나무를 심고 그 나무들이 잘 자라도록 정성들여 가꾸고 보살피는 것입니다.그 일이 지속된다면 우리가 살아갈 환경이 더욱 나아질 것이며 특히 자연재해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을 보존하는데 힘쓰도록 합시다.y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학생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