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웅변원고_웅변대회 초등학생 웅변원고(물 소중함)

웅변원고_웅변대회 초등학생 웅변원고(물 소중함)

y
한 방울 물의 소중함을 깨닫자
오늘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중요성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합니다.
우선 물은 저희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자원입니다.
인간을 비롯한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체는 물이 없이는 절대 살아갈 수 없습니다.
몇 십년 전만해도 우리는 산과 강에 있는 물을 그대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현재 마음껏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는 것은, 사람들의 이기심이 가져온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할아버지께서도 말씀하신 적이 있었습니다.할아버지가 어렸을 때는 목이 마르면 산과 강, 그리고 계곡에 있는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었다고 말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물이 더 이상 깨끗하지 않아, 한번 정수기로 걸러 마시거나 생수를 사서 마시게 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하셨습니다.
물은 지구 면적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그러나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그 물이 점차 더렵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공장의 폐수를 강이나 바다에 몰래 버리는 사람들의 이기심 때문에, 그리고 무분별하게 물을 사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 많던 물이 점차 오염되고 줄어들고 있습니다.
만약 물이 부족해지면 어떻게 될까요.신체의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만큼 물을 섭취하지 못한다면 사람들에게 위험한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물의 소중함을 아직 깨닫지 못해 물을 마구 낭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부족 국가입니다.물이 넘쳐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함부로 물을 쓰고 오염시켰기 때문에 일어난 결과입니다.
우리는 지금부터라도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으로 옮겨야 합니다.
첫째, 절약형 샤워꼭지나 절수형 변기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둘째, 목욕 시 되도록 욕조의 물을 틀어 놓지 말고, 샤워기로 적당량만 사용합니다.또한 양치할 때에도 물을 틀어놓지 말고 컵을 이용합시다.
셋째, 세탁할 때 합성세제 사용량을 줄이고 천연세제를 이용합시다.
또한 빨래는 되도록 많이 모아 세탁기를 한 번에 돌립시다.
넷째, 설거지를 할 때는 물을 틀어놓지 말고 물을 받아서 합니다.
다섯 째, 먹는 물은 되도록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는 것이 받아서 먹는 것보다 훨씬 절약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물을 아끼는 방법이 그렇게 실천하기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우리가 조금만 노력한다면 훗날 우리의 자손들이 깨끗하고 맑은 물을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오늘부터라도 물을 절약하도록 합시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학생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