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이임사_체육회장 이임인사말(희망찬 체육회)

이임사_체육회장 이임인사말(희망찬 체육회)

발전하고 희망이 생기는 체육회 를 만들어 주세요.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러분!
가을걷이를 끝내고 난 들판은 더욱 황량하게 보입니다.
가을의 들뜬 열기가 채 식지 않았는데 이제는 이 자리가 아닌 평범한 회원으로 돌아가 추억을 회상해야 할 것만 같습니다.
작년 이맘때쯤 맞이한 가을이었는데 올해의 가을은 저에게 더 특별함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푸른 꿈을 꾸었던 시간이었고 행복한 날을 보내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는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체육회 회장직을 맡아 좋았고 뜻깊었습니다.y
임기 기간 동안 저를 믿고 따라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임원진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무사히 임기를 마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가 회장직을 맡으면서 꼭 지켜야겠다고 생각한 것이 두 가지였습니다.y
첫째는 즐길 수 있는 체육을 하자입니다.
그래서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늘리고 지역 중심 문화를 형성하여 누구나 즐기는 생활 체육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드린 것 같아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어야 생활체육인데 지역에는 그 흔한 배드민턴장, 농구코트가 손에 꼽힐 정도로 부족했습니다.y
임기 기간 동안 지역 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 내 시설물을 확충하는 것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였지요.y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시설물을 확충하는 데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 지역에 총 개의 배드민턴장과 농구코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체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저는 체육 예술 문화의 경쟁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육성하자는 다짐을 했었습니다.
각 부분 분야에서 훌륭한 인재를 얼마나 많이 길러내느냐에 따라 체육의 미래가 판가름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꿈나무들을 선발하여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인재를 육성할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현재 에서 총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정치 경제 사회가 어려울 때 국민에게 희망은 건강입니다.
체육은 국민의 생존권, 자유권, 기본 권리이고, 이 시대가 요구하는 녹색성장의 핵심은 체육입니다.
저는 우리 체육회가 시민 여러분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노자 (老子)는 못된 지도자와 위대한 지도자에 관하여 이런 말을 하였는데요.
못된 지도자는 백성들이 경멸하는 사람이요, 뛰어난 지도자는 백성들이 존경하는 사람이다.
위대한 지도자는 백성들이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했다고 말하는 사람이다.
위대한 그룹을 만들기 위해 리더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각각의 구성원들이 스스로의 위대함에 눈뜨게 하는 것이다.라고 워렌 베니스가 말했습니다.
조직원에게 인정받고 존경을 받는 지도자란 그들을 위해 무언가를 해 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사람입니다.
조직원을 그저 기업 구성원의 하나로 대한다면, 누군가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달려가는 행위를 하거나 기업의 비전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것입니다.
저는 이 자리에 있으면서 결코 직무를 나태하게 여기지 않았으며 감히 회원 모두를 저의 가족처럼 대했음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체육인들이 의 체육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것이 헛되지 않도록 다음 임원진들이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y
비록 저는 체육회를 떠나지만 마음만은 항상 에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귀한 시간 내주시고 경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빌겠습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체육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