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이임사_택시조합 이사장 이임인사말(목표의식 삶)

이임사_택시조합 이사장 이임인사말(목표의식 삶)

목표의식이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존경하는 택시 조합원 여러분!
설레는 마음으로 가을을 맞이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거리는 전과 다르게 푸른 물결이사라지고 대신에 중후한 옷으로 갈아입은 나무들이 저마다 자리하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단풍놀이를 떠난다면 더 없이 행복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의 인생 가운데 사랑하는 이들과 맛있는 것을 먹으며 경치 좋은 곳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것 자체로 얼마나 살기 좋은 세상입니까.
아쉬운 것은 경기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어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소소한 일상의 추억을 가족들과 함께 쌓아가고 싶지만 현실은 우리를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는 것이지요.
그렇더라도 마음만이라도 부자가 되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기대와 성원에 힘입어 한편으론 설레는 마음으로, 다른 한편으론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사장으로 첫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순간이 마치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4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제 지난 4년간 조합 이사장으로서의 여정을 뒤로 하고, 조합원의 한 사람으로 여러분 곁으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이것이 끝이 아니고 새로운 시작임을 압니다.
저의 후임으로 오시는 이사장님이 제가 못 다 이룬 일들을 잘 해내 주시리라 믿기에 가는 발걸음이 결코 무겁지만은 않네요.
그리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성원과정성을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했던 지난 4년의 세월을 되돌아보면, 정말 힘들고 어려운 때도 있었지만 참으로 보람된 일도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일환으로 우리 개인택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브랜드택시 카드결제기 설치 사업과 블랙박스 설치 사업, 5, 원 미만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사업 등을 원활히 추진하고자 시를 상대로 재정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한 바가 있습니다.
그 결과 타 시ㆍ도와 비교하여 열악한 조합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시의 재정지원을 받아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저 혼자의 힘으로 이룬 업적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힘써 한목소리를 낸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모두 여러분과 함께 이룬 일이었기에 4년의 시간이 결코 짧지 않았으며 최선을 다한 날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지난 4년이 순조롭지만은 않았습니다.
택시영업 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승객은 나날이 감소하였고 택시 연료 등 운송원가는 폭등하는 상황을 맞이하였습니다.
정부에서는 택시운임 기본료를 인상하면 현재의 상황의 호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으나 결과적으로 실효성이 얼마나 거두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전보다 힘들었으면 힘들었지 나아지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또한 생활고에 지친 조합원들을 대할 때마다 이사장으로서 책무를 다 하지 못한 것 같은 죄스러운 마음에 남몰래 눈물도 많이 흘렸습니다.
혹시나 저로 인하여 마음이 상한 분들이 계신다면 떠나는 마당이니 부디 용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함이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위스콘신 대학 연구진이 1994년 연구결과를 내놓은 것을 보면 목표의식이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목표의식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단어 퍼즐처럼 두뇌를 사용하는 과제에서 통나무를 베고 자전거 페달을 밟는 신체 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뚜렷한 성과 차이를 보였다.y
목표의식을 가진 벌목꾼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같은 시간에 더 많은 나무를 베었고, 운전기사들이 트럭에 실어 나르는 통나무의 양도 법적 허용치의 60%에서 90%로 많아졌다.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자신의 목표량을 정하고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은 현명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목표를 정한 삶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삶을 꾸리기를 희망하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했던 제가 소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신뢰하고 성원을 보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개인택시 조합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