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주례사_참고 인내하라는 결혼식 주례인사말

주례사_참고 인내하라는 결혼식 주례인사말

참고 인내하는 사랑을 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얼었던 땅을 녹이는 온화하지만 강한 햇볕이 내리쬐고 있습니다.y
이 햇살이 생명을 깨우고 깨어난 생명을 자라게 할 것입니다.새 생명이 샘솟는 3월입니다.3월의 기운은 생명에게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힘을 실어 줄 것입니다.
봄의 햇살은 이처럼 많은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엄청난 봄의 기운은 우리 삶을 아름답게 합니다.제 머릿속에 있는 겨울은 하얀색입니다.그리고 봄을 생각하면 한 가지 색으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노란색, 분홍색, 하늘색 등 다양합니다.이렇게 아름답고 다채로운 빛을 가진 봄에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 아름다운 커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주례사를 하려고 올라왔는데 이토록 아름답고 멋진 신랑 신부를 이렇게 가까이에서 보니 기가 막힌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군요.얼굴에 행복함을 가득 머금고 있는 이 두 사람을 보니 주변 사람도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오늘 이 결혼식의 신랑 신부인 두 사람에게 앞으로 살아가면서 지금의 사랑을 잊지 말고 살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라는 말은 너무 추상적이죠? 사랑하는 방법을 아는 것, 그것이 두 사람을 위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사랑이란 서로 참고 사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서로만 바라봐도 이렇게 설레고 좋은데 대체 왜 참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살아가다 보면 참으로 힘들고 화나고 괴로운 때도 만날 수 있습니다.이를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양보하고 인내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다툴 수 있습니다.싸울 수 있고 서로 상처 주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행여 그렇다 하더라도 쉽게 관계를 끊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부부 사이입니다.그냥 연애만 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입니다.늘 연애하는 기분으로 살아가되 그 진중함만큼은 연애보다 더 무겁게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내하라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사랑은 참고 인내하는 것이라는 것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늘 행복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행복함을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합니다.
신랑 신부는 서로 마주 보며 여보 당신이라고 불러보면 지금은 부끄럽게 들리겠지만 여보 당신의 깊은 뜻을 아시죠? 아내를 보배같이 생각하란 뜻과 나는 당연히 당신의 몸이니 당신의 뜻대로 따르겠다는 깊은 뜻이 숨어 있습니다.y
제 말에 동감하신다면 오늘부터 이 신랑 신부가 참으며 화기애애하게 여보 당신 하며 살아가라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신랑 신부를 위해 다시 한 번 큰 박수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