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교장선생님 취임인사말

취임사_교장선생님 취임인사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죽은 듯 보이던 나무에 새순이 뾰족뾰족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고 온 세상을 푸르므로 물들이려는 5월이 왔습니다.어느새 이렇게 주변 환경이 변했나 하겠지만, 변화가 너무 작아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고는 보이지 않습니다.아마도 사람들은 새순에서 잎이 돋아나고 꽃이 피어야 봄이 왔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무감각한 듯이 보입니다.
커다란 사고라도 발생해야 어떤 일이 벌어졌음을 느끼게 되지요.여러분이 비단 자연뿐 아니라 여러분 곁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눈을 뜨고 귀를 열어놓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통만큼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소통을 통해 여러분이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그래서 저 역시도 학생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교장 선생님이 되려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교장으로 새롭게 취임하면서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와 변화 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청소년에서 성인으로 이어지는 가장 중요한 성장기를 에서 보내고 있는 학생 여러분은 선택받은 사람들입니다.여러분이 잘 아는 것처럼 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 글로벌 리더를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그런 만큼 한국적인 것과 글로벌 한 것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의 커리큘럼입니다.여러분이 현재 참여하고 있는 의 커리큘럼은 정체성 교육과 리더십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국제교육으로 구성되었습니다.여기서 정체성 교육과 리더십 활동이 50%를 차지하며, 국제교육이 나머지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에서는 물론 세계적인 최고의 명문이 되기 위하여 향후 각각의 활동을 더욱 심화시켜갈 것입니다.이를 위하여 2학기부터는 정체성 교육과 리더십 활동을 더욱 강화 심화시킬 것입니다.이 분야의 활동을 우리 글로 정리하는 일도 강화시켜 여러분의 국어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입니다.그래서 향후 여러분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또 리더로서 당당하게 자기의 앞날을 열어갈 수 있는 토대를 심화시킬 것입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을 위하여 2학기에 새롭게 구성되는 교사진은 50대, 40대, 30대 및 20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보다 안정감을 갖게 됩니다.원어민 교사는 물론 리더십 지도 교사에 대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평가를 통하여 교직원이 학생 지도에 보다 몰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의 공동체 규범 아래서 운영되는 만큼 향후 학생들에게 공동체 규범을 예외 없이 보다 엄격하게 적용하여 학생들의 준법의식을 높여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일련의 노력의 결과 여러분 개개인이 글로벌 리더로 성큼성큼 발전함과 학교 또한 세계적인 명문으로 아울러 도약해야 하겠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은 학교 당국의 노력뿐만 아니라 학생, 교사, 학부모님의 이해와 협력이 전제되어야 하는 만큼 여러분의 이해와 협력을 부탁하며 여러분의 성장에 무한한 발전이 있길 소망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