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꿈은 이루어 진다는 총장 취임인사말

취임사_꿈은 이루어 진다는 총장 취임인사말

꿈은 이루어집니다.
존경하는 대학 교직원과 학생 여러분!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조금 더 포근하고 아름다운 날에 첫 인사를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하지만, 아직 날씨는 꽤 쌀쌀합니다.y
2월의 날씨가 원래 이렇게 추운가요? 예상치 못한 혹한의 날씨가 2월을 얼어붙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그냥 스치는 바람인데도 칼끝처럼 날카롭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우리에게는 예상치 못한 위기가 닥치거나 힘겨운 순간이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이 끝나면 반드시 봄이 오듯이 여러분의 시련이 지나면 반드시 따뜻한 봄날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2월의 마지막입니다.y
조금만 더 참으면 만날 봄을 위해 추위를 조금 더 견뎌봅시다.
저는 오늘부로 대학의 한가족이 되었습니다.
저를 새 식구로 따뜻하게 맞아 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y
저는 26년간 고용노동부 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사람이 경쟁력이고, 일자리가 최대의 복지임을 그리고 창의성 있는 기술 인재 양성이야말로 21세기 첨단 산업사회를 이끌어가는 데 필수임을 몸소 체험하고 절실히 느껴 왔습니다.
그동안 대학은 고객중심의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시스템 운영, 국제기준에 맞는 직업교육 등을 통하여 2011년도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취업 우수기관으로 명실상부하게 우리나라 최고의 직업교육 대학이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
세상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기술과 기술의 융합은 물론이고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이 접목되고 있습니다.y
스마트폰이 어디까지 진화할지 알 수 없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가 소통과 교육훈련의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사람도 멀티플레이형이 대세입니다.박지성 같은 축구선수는 물론이고 연예인 이승기, 구혜선도 다기능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세계화, 지방화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경쟁력 있는 기술과 언어소통능력만 갖추면 해외취업도 쉬워졌습니다.이런 첨단기술화, 세계화, 지방화에 맞추어 우리 대학도 무한 변신하여야 합니다.변화를 먼저 읽고, 변화를 주도하여 나가야 합니다.저는 이런 일을 하는데 열정과정성을 다하여 여러분의 밑거름이 되겠습니다.경쟁력 있고 신명 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여러분이 하시는 일이 즐겁고 살아가는 생활이 행복하도록 일조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애플이 아이폰으로 성공신화를 만들어 세계 1위 기업이 되었듯이, 우리 대학도 멀티형 기술인재로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대한민국 대학 1위가 됩시다.
이를 위하여 우리 모두 힘을 합쳐 노력합시다.성실과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합시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2000년 00월 00일
총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