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대한미용협회장 취임인사말

취임사_대한미용협회장 취임인사말

눈앞에 있는 작인 이익보다 큰 이익을 도모하시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작이라는 말을 가장 많이 하고 많이 듣게 되는 봄, 5월입니다.
사실 5월은 봄 중에서도 끝자락이지만 끝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살면서 많은 것에 시작하고 도전하게 됩니다.그리고 그로 인해 때로는 소중한 것을 잃기도 하고 다른 소중한 것을 얻기도 합니다.여러분의 도전을 시작해야 하는 봄입니다.여러분의 도전이 아무것도 잃지 않으리라고 혹은 조금 잃고 많이 얻으리라 보장할 수 없지만 저는 여러분이 이 도전을 통해 여러분의 삶에 소중한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서 가고, 멀리 가려면 여럿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오늘, 제 대 중앙회장에 취임하면서 장엄한 모습으로 찬란하게 빛나게 될 대한미용사회를 여러분과 함께 이끌어 갈 수 있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가 앞장서서 뷰티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정작 그 중심에 서 있어야 할 우리 대한미용사회는 그동안의 갈등으로 인해 변방으로 밀려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부분에서 소외되는 뼈아픈 실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빠져 있는 미용업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이제부터라도 우리 대한미용사회가 정책적으로 앞서 가는 단체로서의 위상을 반드시 세워 놓아야 할 것입니다.미용업이 뷰티산업이라고 하는 광범위한 분야 속하는 여러 업종 중의 하나가 아니라, 정부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성원해야 할 중심이 되는 업종으로서의 위상에 설 수 있게 하도록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저는 중앙회장으로서 우리 대한미용사회의 위상을 바르게 하는 일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이 일에 온 정열을 기울이겠습니다.그리하여 여러분 모두가 대한미용사회 회원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자부심이 되고, 자신감이 넘쳐날 수 있게 해 드리겠습니다.
당랑재후라는 말이 있습니다.사마귀가 매미를 덮치려고 엿보는 데에만 정신이 팔려 참새가 자신을 엿보고 있음을 몰랐다는 데에서 유래한 말로, 눈앞의 이익에만 정신이 팔려 뒤에 닥친 위험을 깨닫지 못함을 이르는 뜻이라고 합니다.우리에게 멀리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할 때입니다.작은 이익을 추구하려고 하다가 큰 위험이 우리를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는 어리석음은 이제 더 이상 없어야 하겠습니다.
미용업을 살리고, 미용사들이 보람과 긍지를 얻게 하며, 미용산업을 통해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 일에 우리가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