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변화의 시점이라는 병원장 취임인사말

취임사_변화의 시점이라는 병원장 취임인사말

변화가 필요한 시점
한낮에도 찬 바람의 기세가 전혀 줄어들지 않는 한겨울입니다.
2월이 되면 포근할 거라 생각했는데 아직 계절은 따뜻해질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하늘에는 분명 태양이 그 모습을 온전히 드러내고 있음에도 그 따뜻함이 땅에는 전혀 전해지지 않는 듯합니다.
날씨가 추워 죽겠다고 생각하다가도 어느새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언제 그렇게 추웠는지 예전 일을 잊게 됩니다.이렇듯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것을 쉽게 잊습니다.하지만,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합니다.y
여름에는 겨울을 그리워하고, 겨울에는 여름의 햇살을 그리워합니다.
추운 날씨로, 많은 업무로 힘든 하루지만, 여러분이 지닌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하루가 되길 기원합니다.혹여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것의 소중함을 잊어 그것을 놓쳐버리는 실수를 범하지 않길 바랍니다.
오늘 저는 병원 원장으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자칫 제가 소중하다고 느끼는 이 자리를 놓쳐버릴 수 있었지만, 놓치지 않고 잡게 해 준 많은 동료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병원 원장으로 취임하게 됨을 본인으로서는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병원의 원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과연 그 임무를 원만히 수행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면 솔직히 말씀드려서 두려움이 앞서기도 합니다.
우리 병원도 명실상부한 대학병원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로운 도약과 변혁이 불가피한 시점에 이르렀다고 생각합니다.따라서 일상의 단순한 진료에서 벗어나 첨단의학을 지향하는 전진연구의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하겠고, 진료 면에서도 특화된 세부전공을 살려 특수 클리닉을 중심으로 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받고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더욱 발전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우리의 의료 환경은 불행하게도 혼미를 계속하는 의약분업의 후유증과 건강보험의 관리악화로 아주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이러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인화를 바탕으로 한 책임의식을 갖고 병원운영에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합니다.
저도 또한 병원의 설립이념에 충실하면서, 각종위원회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우리는 은 우리 병원이라는 인식을 갖고 근무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y
끝으로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같이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병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