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변화하자는 대표이사 취임인사말

취임사_변화하자는 대표이사 취임인사말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저부터 변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잠깐 외출에도 코끝이나 손끝의 감각이사라지는 듯합니다.살이 아프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바람이 매섭습니다.그 정도로 요즘 날씨는 밖에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로 춥습니다.이게 바로 겨울의 등등한 기세인가 봅니다.
해마다 오는 겨울이고 해마다 느끼는 추위인데도 왜 이렇게 적응이 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올해도 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온몸을 무장해야겠습니다.y
우리의 삶은 전쟁터 같습니다.약간 삭막하죠?
열심히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고 매번 치열한 경쟁을 견뎌내야 하는 것이 전쟁터만큼은 아닐지라도 냉혹한 것은 사실입니다.그 전쟁터에 겨울이 내렸으니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것이 보통의 그것보다 더 냉혹한 것이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쉽게 얻어지는 것은 쉽게 잃기 쉽고 힘들 때 얻어지는 것은 더욱 소중해진다는 말이 있죠? 지금 날씨가 춥다고 어려운 경기에 움츠리지 말고 더욱 활발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저에게 오늘은 매우 의미 있는 날입니다.
전쟁터 같은 삶에서 저는 총대를 메고 한가운데에서 여러분을 진두지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어려운 시기에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축하보다 걱정이 앞섭니다.
우선 회사가 당면한 과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y
자본금을 웃도는 은행 부채와 20억을 초과하는 재고 그리고 매년 이어지는 매출 감소, 직원들의 근무의욕 저하에 따른 생산성 하락입니다.총체적인 난국이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재고는 최대한 팔아보고 도저히 안된다 싶으면 빠르게 폐기처분 처리를 하겠습니다.은행 부채 중 10억 이상은 정리 후 역세권으로 옮기고, 창고도 이전하는 등 부채 관리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그간 힘써 온 직원들의 임금도 시간을 두고 현실화시킬 계획이며, 근무 시간, 휴무, 휴가 등도 점차 개선해 나가겠습니다.그러니 의욕 상실이란 말은 잠시 접어두고 회사를 위해서 열심히 일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저 자신부터 변화토록 노력하겠습니다.여러분도 저와 함께 뼈를 깎는 노력을 부탁합니다.y
모든 문화가 긍정적인 문화로 바뀌고, 열정으로 일에 매진할 때 희망과 꿈이 있는 회사는 반드시 만들어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당분간 서로가 다소 힘들겠지만, 서로서로 격려하면서 단 한 사람도 낙오자가 생기지 않도록 분발해 달라는 부탁합니다.y
가정과 여러분 자신에게 이 순간부터 희망과 꿈의 메시지가 자라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