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취임사_취임식 초등학교동문회장 인사말

취임사_취임식 초등학교동문회장 인사말

모두가 힘을 합하여 노력할 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10월 3일, 개천절은 우리나라의 생일로, 국경일 중의 국경일로서 상징성이 큰 날입니다.개천절은 우리 민족 최초의 나라인 고조선을 건국한 날이고, 개천이란 사람 안에 누구나 있는 하늘 같은 마음을 열고 실천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그만큼 의미 있는 날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취임식을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침 10월이라 하늘도, 시원한 공기도 기분까지 좋게 만드는 날입니다.
특히, 오늘 바쁘신 중에도 이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서 참석하여 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y
존경하는 초등학교 동문 여러분!
오늘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동문회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섰습니다만, 그동안 선배님들께서 이루어 놓으신 업적에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동문회는 동문회장을 비롯한 몇몇 임원만의 힘만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동문 모두가 힘을 합하여 노력할 때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에 저는 선배님들께서 끌어주시고 동기와 후배들이 밀어준다면, 저는 모든 역량을 다해 동문회를 더욱 발전시켜 후배들에게 물려주겠습니다.
동문님의 힘찬 응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y
우리 초등학교는 개교한 지 반세기를 훌쩍 뛰어넘어 수많은 동문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명문학교입니다.농촌 인구 감소로 비록 학생 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여러 가지 특성화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는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특히 몇 년 전에는 학생 수가 감소하여 폐교 대상이었던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동문 모두와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이 힘을 모아 모교 살리기 운동에 힘입어 폐교 대상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동문 모두가 모교 살리기 운동에 더욱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y
존경하는 선배님!, 그리고 동기 여러분과 후배님!
저는 오늘 동문회장에 취임하면서 동문회 발전과 모교 살리기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 모교 지원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y
또한, 동문회 활성화를 위하여 동창회가 창립되지 않은 기수는 동창회가 창립되도록 독려와 지원을 하겠습니다.그리하여 내년에 개최될 동문 체육대회에는 더 많은 기수가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y
은 영원할 것입니다.초등학교의 영원한 발전과 동문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서 선, 후배 동문님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동창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