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퇴임사_공단 퇴임자 퇴임식 퇴임인사말

퇴임사_공단 퇴임자 퇴임식 퇴임인사말

행복을 찾아가는 길을 떠나며 긍정적인 태도를 소유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름내 뜨거운 태양을 바라보며 사랑을 속삭이던 해바라기가 한참 활짝 피었습니다.
키가 하늘에 닿을 듯 하며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에 노란 꽃잎을 떨어뜨리게 되겠지요?
그리고 그 자리에는 씨앗이 여물고 내년을 기약하게 될 것입니다.
화려함을 자랑하던 꽃과 잎은 지기 마련이지만 그 안에는 희망과 다음을 기약하는 미래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의 만남이 그러할 것입니다.
만남이 있는 곳에 이별이 존재하고 항상 예비해 두어야 하지만 사랑을 시작할 때도 끝을 염두에 두고 사랑하지는 않지요.
삶과 죽음이라는 명암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늘 삶이라는 희망을 보고 삽니다.
그러니 오늘 이 자리가 힘들고 슬픈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작별을 고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다음을 기약할 줄 아는 멋진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가을은 유난히 짧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여름이 길었고 추위도 빨리 찾아올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었는데요.
사람 일이라는 것이 닥쳐야 알 수 있는 것이지만 어느 정도 예상을 하고 준비를 하고 있다면 그리 당황할 만한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저는 공단에 입사하여 35년간의 공단생활을 마감하려고 합니다.
다행히도 앞으로 차근차근 짧은 가을을 즐길 시간이 주어진 것 같아 무척이나 설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과 열심히 근무하고 열정적인 모습에 도전을 받았으나 이제는 회사 밖에서 여러분을 응원하려고 합니다.
아쉬움이야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지만 회사의 발전을 위해 일할 여러분을 믿기에 홀가분하게 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드 디너는 모나리자 미소의 법칙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행복한 사람들은 태도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늘 행복한 사람은 천성과 노력을 통해 긍정적인사고 전략을 개발했을 가능성이 높다.
쾌활한 사람들은 긍정적인 것을 찾으며(주의), 중립적인사건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어려움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고(해석), 가치 있는 기억을 더 많이 한다.(기억)
행복한 사람들은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를 좋아하며 낙관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사실입니다.
이사람들이 태어났을 때부터 쾌활했을까요?
그들도 노력하여 자신의 행복을 전략적으로 개발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 또한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으며 긍정적인 생각과 가치관을 가질 때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존경하는 공단 가족여러분!
행복도 성공도 노력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가꿀 수 있는 노력의 산물입니다.
때때로 살아가면서 우리를 힘들게 하는 일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위기와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때에 행복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멈추지 말고 행복을 찾아가는 길을 떠날 것이고 여러분도 늘 행복에 이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공단 퇴임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