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가족 상담사 가족초청 강연회 인사말

환영사_가족 상담사 가족초청 강연회 인사말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선물하는 일은 따뜻한 말 한 마디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안녕하십니까?
벌써 1년 한 해를 정리하고 마감해야 할 때인 12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새색시의 연분홍 벚꽃이 흩날리던 때의 설렘을 기억하는데 하늘에서는 새하얀 눈꽃이 지상 위로 떨어지고 있네요.
참으로 장관이며 세상 시름과 겨울 추위를 모두 잊게 하기에 충분하지요?
천사들이 지상에 내려오는 것처럼 반갑기도 하며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눈을 뭉쳐 보기도 합니다.
설렘을 전하는 계절이 비단 봄에만 국한되지 않음을 깨닫는다면 겨울도 그럭저럭 행복한 계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이든지 생각하기 나름이 아니겠습니까.
아무리 고난과 시련이 닥쳐온다 하더라도 이겨낼 긍정적인 생각과 의지가 있다면 그것은 더 이상 지옥만은 아닐 것입니다.
추위가 몰아닥치며 외출 시 겨울 필수품이 생겼지요?
바로 보온에 탁월한 목도리와 장갑, 모자 및 주머니에 들어가는 핫팩이 그것일 것입니다.
장시간 밖에 머물며 일을 하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되었는데요.
아무리 한파가 찾아와도 목을 보호하고 심장에서 먼 신체 일부를 보호하는 일이 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별것 아닌 일에 방심하다가는 더 큰 사고로 이어지며 병원 신세를 지게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할 수 있을 때에 미리 대비하는 자세를 견지하여야 합니다.
추위 속에서도 한 줄기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아무리 몸이 시려도 잠시라도 마음이 따뜻하다면 한기가 조금 가시겠지요?
사랑하는 이들에게 말 한 마디라도 따뜻하게 건네고 다가가 꼭 안아 주세요.
작지만 배려에서 마음 따뜻함을 느끼게 하며 큰 용기와 힘이 될 것입니다.
리 아이아코카(Lee Iacocca) 크라이슬러 전 회장은 성공이 혼자만의 힘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님을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성공은 당신이 아는 지식 덕분이 아니라, 당신이 아는 사람들과 그들에게 비춰지는 당신의 이미지를 통해 찾아온다.”
성공한 이들 중에 이기적인 마음을 품은 사람을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인내와 성실과 열정이 모여 성공이 될 수 있으며 그 안에 다른 이를 생각하는 마음이 깃들어 있습니다.
이 외에 성공이 주위 사람들을 통해서 온다고 또 어떤 사람이 말했을까요?
“성공을 획득하려면 사람에게 사랑받는 덕과 함께 사람을 두렵게 하는 결점도 필요하다.”라고 조셉 슈베르도 이야기했습니다.
성공이 성공다움은 드디어 이룩했을 때 축복해주는 이가 있어 더 따뜻한 게 아닐까요?
그리고 옆에 있는 조력자가 없다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것도 이 성공이라는 단어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야 하는 시점에 우리가 지금부터라도 명심할 필요가 있는 말이겠지요?
겨울은 주변 사람들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가장 좋은 계절이 아닐까요?
서로 사랑하라고 신이 추위를 보내주신 것만 같습니다.
너무 가깝기 때문에 소중함을 미처 몰랐던 이들이 지금 떠오르시나요?
오늘 아침에 나올 때에도 따뜻한 말 한 마디를 하지 못하고 퉁명스럽게 대꾸하고 나오셨다면 내일부터는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선물하는 일이 결코 물질적인 것이 아닌 말 한 마디에서 비롯됨을 아신다면 말이지요. y
어느 해보다 불황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이 많은 줄 압니다.
조금 더 배려하고 따뜻함을 선물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 년 월 일
가족 상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