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나태하지 말자는 신입 환영인사말

환영사_나태하지 말자는 신입 환영인사말

나태해지지 말고 늘 도전하는 정신으로 임해야 합니다.
신입사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우리가 살아내고 있는 삶에 익숙해져 있습니다.y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길을 통해 같은 곳으로 향하고 같은 사람을 만나 같은 일을 하고 많이 다르지 않은 밥을 먹고 많이 다르지 않은 오후를 보내고 같은 곳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익숙해지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한겨울의 추위입니다.
벌써 30년 이상 겪고 있는 추위지만 왜 이렇게 해마다 적응이 안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y
추위에 내성이 생기긴커녕 오히려 해마다 겨울은 더욱 추워지는 것 같습니다.아마 그 사이에 저의 몸이 점점 쇠약해져서 그런 건 아닐지 걱정입니다.
추운 날씨를 제외하고선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일상에 익숙해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삶이 계속될수록 우리는 이 생활에 익숙해져 가고 다른 방식의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점점 어려운 일이 됩니다.
익숙해진다는 것은 큰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익숙해지면 그것을 쉽게 고치기란 매우 어려워집니다.
그만큼 좋은 것을 익숙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겠지요.
여러분의 삶은 어떻습니까?
우선 신입사원 여러분은 아직 회사 업무를 익히지 않았기 때문에 이 내용이 생소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지나온 일상을 생각하면 처음 느끼는 것도 아닐 것입니다.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권태, 지금의 불타오르는 열정으로 잘 이겨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금부터 사회생활을 하면서 녹록지 않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가슴은 온통 기대로 가득하겠지마는 여러분이 서 있는 곳은 학교나 가정이 아닌 냉혹한 사회인 까닭에 하루하루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세상에 공짜가 없다는 말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제부터가 중요한 것입니다.
나무가 자라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따사로운 햇볕만은 아닙니다.y
여름의 거센 소나기도, 세찬 태풍도 더욱 강건한 나무로 성장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그 비와 바람을 어떻게 이기느냐에 따라 그 나무의 미래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넘어지고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그리고 현실에 안주해서 익숙해지지 마십시오.y
회사에서 원하는 것은 자신을 나날이 발전시키는 인재, 새로운 것에 도전할 줄 아는 인재입니다.y
여러분 모두 오늘의 이야기를 잘 되새기셔서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인사를 마칩니다.회사의 일원이 된 여러분을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