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사이버멘토링 자매결연식 환영 인사말

환영사_사이버멘토링 자매결연식 환영 인사말

연설자 : 여성부장관 변도윤
제 목 : 사이버멘토링 자매결연식 환영사
y
여러분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여성부장관, 변도윤입니다.학업으로, 취업준비로, 직장생활로 바쁘신 일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멘토링 결연식에 함께 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그리고 소중한 나눔의 정신으로 후배 여성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모델이 되어서 도움을 주실 대표 멘토님들께 각별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얼마전 멘토링을 통해서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보람된다는 멘토와 인생의 지원군을 만나 자신감이 생기고, 받은 조언과 격려를 멘토가 되어서 다른 멘티에게 돌려 주었다는 멘티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2002년에 105쌍으로 작은 출발을 한 여성부의 사이버멘토링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멘토와 멘티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해 주셔서 여성들에게 희망을 주는 네트워크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습니다.멘토링이 멘토에게는 인생을 되돌아보며 경험을 나누는 장이 되고, 멘티에게는 든든한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정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끊임없는 도전과 함께 좋은 친구 또는 조언자를 찾아내는 사회적 네트워킹이 필요하다고 한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의 충고처럼 미래사회에서는 네트워크가 중요한 추진력이 될 것입니다.이런 점에서 우리 사이버 멘토링은 도전하는 여성들의 세상을 엮어주고 서로 삶의 지혜와 용기를 나누는 장을 마련함으로서 여성들이사회에서 성공을 거두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멘토가 멘티에게 삶의 경험과 지혜를 전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책에서 나오지 않는 생생한 가르침을 주고, 서로에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윈-윈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여성부는 앞으로 기존의 단순 매칭방식에서 벗어나 멘티가 직접 멘토의 프로필을 보고 멘토를 신청하는 맞춤형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여서 다양한 분야별로 적합한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원하는 직업 분야에서 멘토가 부족하다면, 여성부가 직접 나눔에 뜻을 가지신 멘토들을 찾아 나서겠습니다.여러분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목표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삶의 과정마다 나눔을 실천하는, 더욱 끈끈한 멘토와 멘티들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여러분들의 오래도록 지속되는 소중한 만남과 큰 활약을 기대합니다.참석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여러분들 모두 행복하시고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6월 12일
여성부장관 변도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