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정신건강증진 센터장 시민초청 인사말

환영사_정신건강증진 센터장 시민초청 인사말

크고 작은 문제 앞에 도움을 청하고 또한 도움을 줄 수도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구름 몇 점이 소리 없이 흘러가고 있는 6월입니다.
부드러운 솜사탕의 질감이 손안에서, 입안에서 느껴지는 것만 같습니다.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솜사탕일지도 모른다고 어릴 때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요.
머리가 굵어지고 이 세상의 웬만한 이치를 다 알게 될 즈음에는 그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머리가 굵어지고 나서는 솜사탕을 보면 하늘의 구름이 자연스럽게 연상이 되는 이상한 버릇이 생겼는데요.
아마도 어떤 물건을 보면 연상하기를 통하여 기억력 회복을 돕는 연습을 했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소풍 때나 되어야 겨우 맛보던 솜사탕을 이제는 편의점 어디를 가더라도 쉽게 만날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그 시절의 추억과 마주할 때면 얼굴에 웃음이 피어나니 가끔은 이런 생각에 잠기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연일 기온이 올라 감정을 추스르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사실입니다.
이번에 좋은 강연이 생겨서 여러분께 소개도 드리고 홍보를 위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우울증 치료, 인터넷 중독 상담, 정신질환 관리, 자살예방, 청소년정신건강증진 사업에 주력하던 저희 센터에서 월 일에 열리는 강연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대상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삶과 희망, 자신을 사랑하는 길에 관하여 좋은 말씀을 나눌 예정이니 잊지 말고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누구에게나 어려움을 느끼는 시기는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것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삶의 행복을 느끼며 나아가야 하는데요.
푸름이 충만한 계절에 여러분과 소통을 하며 즐거운 자리로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前 ibm 회장 토마스 j.왓슨은 어떤 조직의 성공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어떤 기업이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실제 차이는 그 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의 재능과 열정을 얼마나 잘 이끌어 내느냐 하는 능력에 의해 좌우됩니다.
위대한 리더는 직원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얼마만큼 믿고 이끌어주느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우리 가정에서, 직장에서, 학교에서 이끌어주는 이가 어떠해야 함을 시사하고 있는데요.
우리 또한 어느 자리에서든지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과 다른 점이 있다는 것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 이해하고 믿어주며 긍정을 심어주어야 하겠지요.
누구나 크고 작은 문제를 안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의 의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주위에 도움을 청하고 도움을 줄 수도 있어야 합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문제이고 또 사회적인 편견이 존재하는 것이사실이지만 정신 상담이 곧 평범하게 이루어질 날이 올 것입니다.
어려워 마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정신건강증진센터를 찾아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이제 세상 밖으로 나와서 치료와 자기 의지를 실현할 날이 온 것은 아닐까요?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러분의 곁에서 언제나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정신건강증진 센터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