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후보연설_중학교 학생회장 선거 후보자 연설문(지성, 행동)

후보연설_중학교 학생회장 선거 후보자 연설문(지성, 행동)

지성과 행동력을 겸비한 학생회장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자랑스러운 중학교 학생 여러분,
저는 전교회장 후보 기호 3번 입니다.y
저는 전교회장이 되려면 무엇보다 지성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지성을 갖춘 사람은 타인보다 더 많은 책을 읽고 공부에 정진하며, 어떤 일이 있을 때 현명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능력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y
저는 ‘삼국지’라는 책에 나오는 인물 중 제갈공명을 가장 존경합니다.그는 누구보다 현명했으며, 그 지성이 너무도 뛰어나 앞일을 미리 예측하고,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 때에도 당황하지 않고 원활하게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의 지성은 널리 알려져, 삼국지의 주요인물 중 유비가 제갈공명을 세 번이나 찾아가 자신의 군사가 될 것을 부탁했습니다.결국 그는 유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제가 생각하기로는 그의 현명한 안목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지성이 유비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y
저는 제갈공명처럼 다가올 상황을 예측하고 학생 여러분이 가진 문제들을 현명하게 해결하고 싶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공정한 판단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또한 생각만 하기보다는, 그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누구든 생각을 할 수는 있으나 실행으로 옮기고 원하는 결과를 내기는 무척이나 어렵습니다.그러나 저는 제가 내린 판단을 올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원인을 알아야 하듯이 여러분이 마음을 활짝 열고 저에게 속내를 털어놓아야 제가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y
만약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된다면, 상황을 불문하고 선생님에게 그 의견을 전달하고 올바른 방식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이러한 상황을 거쳐 여러분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학생회장이 되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현명한 판단력을 지니되 결코 자만하지 않는 학생회장이 될 것을 다짐하며, 여러분의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다짐합니다.y
제 이야기에 경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리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학생회장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