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후보연설_학생회장 선거 초등학생 후보자 연설문(다리 역할)

후보연설_학생회장 선거 초등학생 후보자 연설문(다리 역할)

학생들과 선생님들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학생 여러분
전교 어린이회장 후보 기호 2번 입니다.
제가 학생회장을 하고자 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저를 비롯한 학생들이 모두 밝게 웃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현재까지 반의 대표인 반장, 회장 등 임원생활을 거치면서 학생들의 의견을 항상 들어왔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느꼈던 것은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는데 다소 위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그런데 학생 여러분들과 선생님들의 다리 역할을 하는 사람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서로간의 의견을 투명하게 전달하고 꼭 필요한 안건은 소리 높여 이야기할 수 있는 회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의 의견 역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여 체계적인 질서를 바탕으로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학생들과 선생님들과 잘 소통할 수 있게 연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학생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마음껏 펼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그 예로 전교 어린이회의를 활성화시켜 초등학교 어린이 한 명 한 명이 갖고 있는 생각과 의견이 전교생들과 선생님들에게 충분히 전달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밝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려면 친구들을 서로 소외하고 왕따 시키는 분위기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를 따돌리는 친구를 보면 모든 친구들이 나서서 그 친구를 권유하고, 왕따 당하는 친구들은 언제라도 선생님들이나 친구에게 말할 수 있도록 학생상담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들이 잘 실행된다면 우리 초등학교 친구들은 항상 밝게 웃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슬기롭고 당당하게 웃으며 생활할 수 있는 학교로 만들어 봅시다.여러분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학생회장으로서의 면모를 마음껏 발휘하고 싶습니다.
이제까지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학생회장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