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CEO 세미나 강사 훈시문(생활습관)

훈시문_CEO 세미나 강사 훈시문(생활습관)

중장년층의 건강은 생활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어떤 사람이 아주 무딘 도끼로 나무를 자르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찍어도 나무는 잘 베어지지 않았습니다.y
이것을 옆에서 지켜보던 한 노인이, 비지땀을 흘리며 무지막지하게 나무를 패는 젊은이에게 한마디 합니다.
여보게 젊은이, 그 도끼를 좀 갈아 날을 세우고 찍으면 훨씬 쉬울 것 아니오라고.
그랬더니 나무꾼이 지금 도끼를 갈 시간이 어디 있냐 라며 말하더라는 것 입니다.
현대를 사는 많은 사람들이 쉬지 않고 찍어댈 줄만 알지 날을 가는 틈은 낼 줄 모릅니다.
내가 쉬지 않으면 안 되는 시기, 그러면서도 휴식하기에 가장 적당한 시기는 내가 쉴 시간이 어디 있느냐는 생각이 들 때 입니다.최근에 중 장년의 사망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y
한국의 중 장년층.
한국의 중 장년은 불안하게 매일 매일을 때워나가는 과로사 예비군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들은 생활습관 병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y
나쁜 습관이란 과도한 음주와 흡연, 정신적 스트레스와 영양과잉, 운동부족 등을 말합니다.
이것은 곧 간질환, 췌장질환, 대장질환, 헬리코박터균 위장질환, 상복부 비만도 중년 남성에게 매우 걱정되는 질병들의 연장선 입니다.
중년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과도한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조절을 해야 하며,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를 조절해야 할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경쟁 위주의 삶에서 조금은 벗어나서 삶의 여유를 즐겨야 합니다.
성취 지향형 삶의 방식을 피하고, 자족적 삶의 방식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나만의 건강이 아닌, 나와 가족들을 위한 건강이라는 생각으로 지금부터 관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ceo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