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구직자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내공, 가치)

3분스피치_구직자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내공, 가치)

지금 이 시간,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여 일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랜만에 전화온 친척이나, 우연히 만난 친구나 사람들은 거의 예외 없이 질문을 던집니다.y
지금은 뭐하세요?
난감합니다.
뭘 하냐니, 하는 일이 어디 한둘입니까.
책도 읽고, 영어 공부도 하고, 학원도 다니고, 동네일에 참견도 하고, 운동도 하고, 집에서 밥상도 차리고…
꼽자면 열 손가락이 모자랍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꽤나 바쁜 몸인걸.왜 모르는지,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그러나 도대체 뭐하고 있느냐는 어쩐지 심문조의 질문을 들으면 나는 하고많은 하는 일 중에서도 유독 영어공부를 하고 있다는 대답을 내놓곤 합니다.
아마도 영어 공부한다는 이런 평 이한 대답은, 취업난 통과의 핵심이며, 앞으로의 연봉책정의 키포인트가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짐작하겠지만 오로지 그것만이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일로 나름대로 상대방의 질문의 핵심을 존중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물론 그에 대한 반응은 영 신통치 않지만 말입니다.y
좋은 소식 없어 하고 묻는데 그럴 때면 어쩔 수 없이 주눅 든 백수가 돼버리고 맙니다.
돈이 권력이고 돈을 벌기 위해 모두가 미친 듯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백수란 사회의 낙오자요, 추방 자와 다름없다는 느낌이 팽배합니다.
양질의 시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양질의 시간이란 삶의 의미가 있는 시간으로서 창조적이고 자유롭고 유용하며 우애의 방식으로 사용되는 시간입니다.
반면 불량한 시간은 자유롭지 않고 강제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사실 일을 하는 주된 이유도 스스로가 언젠가 획들할 최대한의 양질의 시간 때문입니다.
우리의 비전속에서 시간은 돈이 아니라 의미이자 가치가 됩니다.y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너무나 길어 지루한 시간들이 모두 가치인 것 입니다.
진정한 노동이란 소득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유롭고 자발적인 것으로서 부와 즐거움을 함께 창조하는 것이 아닙니까.
사람들이 백수 취급을 하건 말건 여러분들은 행복함을 만끽하기를 바랍니다.
시간의 주도권을 스스로가 쥐고 있다는 기쁨.
마음에 드는 책을 읽다가 창밖의 새 소리에 문득 고개를 들 때, 조용한 집안에서 향기로운 차 한 잔으로 심신을 다스릴 때,
엄마를 앞세워 산책길에 나설 때, 스스로가 살아 있음을 확인 하는 좋은 기회가 아닙니까.
돈을 벌지 못해 놀고 있지만 온전한 내 시간을 느낄 수 있음은 축복 입니다.y
스트레스로 스스로를 괴롭히기 보다는 긍정의 마음으로 스스로를 다스리기를 바랍니다.
지금이시간이야 말고 스스로 내공을 쌓고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말입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구직자 세미나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