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직장인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동료)

3분스피치_직장인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동료)

직장인의 복, 좋은 동료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직 전문 강사들을 위한 관계 형성 세미나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하는 바입니다.
많이 바쁘신 중에도 귀한 시간 내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모이신 여러분은 모두 적게는 하루에 몇 명에서 많게는 수십, 수백 명의 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신데요,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직업인만큼,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해 나가는데 온 신경을 집중하게 됩니다.
저 역시 심리학자이지만 강단에 서는 일이 잦은 만큼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또 그분들과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데요, 특히 이런 노력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이 기울이게 됩니다.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참 많은 관계를 맺게 되죠.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 친구의 관계, 부부의 관계, 그리고 직장 상사와 부하, 동료의 관계.
이 모든 관계들이 우리의 삶을 구성하고, 지탱해 주는 하나의 강력한 축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중에서도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관계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 취업 포털 사이트가 직장인의 복이라는 제목으로 1,2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상사와 동료, 후배 등 직장에서의 사람이 복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77.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는 직장생활에 있어 인간관계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보여주는 통계라 할 수 있겠는데요, 저 역시 기억을 더듬어 보면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와과의 원만한 관계가 회사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간과하는 것이 바로 나 또한 그들에게는 직장 동료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항상 좋은 사람을 만나고, 좋은 사람과 교제하기를 희망했던 반면, 나 자신이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은 얼마나 될까요.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부정적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가장 먼저 요구되는 자세가 바로 스스로의 변화입니다.y
내가 변하고 내가 먼저 다가서고자 하는 의지가 없이는 그 어떤 관계에서도 변화를 초래할 수 없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관계를 위해 먼저 동료가 되는 여러분 되시기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럼 다음 시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