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CEO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완벽, 시장)

3분스피치_CEO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완벽, 시장)

완벽히 연구하고 상품을 시장에 내놓기를 바랍니다.
먹을 때마다 아삭아삭 소리를 내는 감자 칩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과자 중 하나입니다.y
감자 칩이 가장 많이 팔리는 나라 영국, 영국인들이 1년에 먹어치우는 감자 칩이 무려 16만5천t에 이른다는 말이 나옵니다.
감자 칩은 극장에서 먹었다간 영화가 상영되는 내내 옆 사람의 눈치를 봐야 하는 가장 시끄러운 과자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감자 칩이 대중에게 꾸준하면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데에는 그것이 내는 소리와 크게 무관하지 않습니다.
칩이 이빨 사이에서 부서지며 내는 바삭거리는 소리는 과자의 신선함과 맛을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포장을 뜯은 지 며칠이 지나 습기로 눅눅해진 감자 칩을 먹는 것이 얼마나 고역 인지 알고 있겠지요.y
감자 칩 회사에 고용된 식품공학자들은 감자 칩의 맛뿐만 아니라 그것이 부서지면서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오랫동안 연구해왔습니다.
먼저 감자 칩을 먹으려면 플라스틱 봉투를 뜯어야 하는데, 잘 알다시피 그게 쉽지 않습니다.
공기가 빵빵하게 들어찬 봉투를 뜯으려면 포장의 주름을 잡고 쥐어짜야 합니다.
그러는 동안 과자는 안에서 계속 와삭거립니다.
온 힘을 다해 포장을 뜯으면 짝 하는 파열음과 함께 플라스틱 밀봉제가 입을 열면서 감자 칩이 한꺼번에 튀어나옵니다.
포장을 뜯을 때마다 이런 힘겨운 전투를 치러야 하는 것은 제조업자들의 치밀한 계획에 따른 것 이라는 것.
내부에 포함된 공기는 유통 과정에서 과자가 부서지지 않고 안전하도록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거친 공격 뒤에야 겨우 열리는 봉투는 과자를 먹기 전부터 소리의 경쾌함이 연출됩니다.y
사람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만큼 바삭거리는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식품공학자들은 당근이나 사과가 씹을 때 어떻게 소리를 내는지 조사했다고 합니다.y
그 결과 당근이나 사과는 수분이 압축된 세포들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아냈고, 당근이 이와 부딪치는 순간 세포 속에 있던 작은 물방울들이 시속 160km의 속도로 분출돼 나온다는 사실은 곧 공장에서 여러 공정과정을 거친 감자 칩 봉지안 세포들은 공기로 가득 채워지게 만들어 냅니다.
감자 칩이 바삭거리는 것은 세포가 탁 터지면서 공기가 파열음을 만들어내는 것 이지요.
결국 우리가 먹는 감자 칩은 80%가 공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y
우리는 감자 칩을 입으로 밀어 넣고 있지만 귀로 먹고 있는지도 모릅니다.y
맛은 물론이거니와 시각, 청각, 촉각, 어느 공간에서의 판매를 하느냐까지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넛지 개념처럼 사람들의 허를 찌르는 마케팅까지 모든 것들이 완벽해야지만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오래 묵은 김치가 제 맛을 내는 것처럼 단기간에 승부를 본다는 개념은 아주 위험한 발상입니다.
오래 고민하고 연구하여야 할 것입니다.y
2000년 00월 00일
ceo 세미나 강사